본문 바로가기
코인/코인 실전매매법

코인 마진 거래를 위한 거래소 선택시 주의사항

by 트레이더퀸 2021. 3. 9.

코인 마진 거래를 위한 거래소 추천 사항

누가 나에게 이런 정보를 미리 주었다면 저는 크게 수업료를 내지 않았을 거 같습니다. 혹시나 저 같은 사람이 있을까 봐 미리 방지하고자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이건 저의 큰 수수료를 낸 정보이므로 혹시 코인 마진 거래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꼭 글을 읽어보시길 큰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이라고 봅니다.

 

1. 증거금이 있는 거래소를 이용하세요.

초보자들에게 추천하는 방법은 분활 매도 매수 방법이며 코인 마진 거래를 이용할 때 증거금을 거는 거래소를 이용하면 증거금을 늘리면 제가 조금 잘못된 선택을 했다고 해도 원금이 날아가는 일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아주 되돌아올 수 없는 금액 빼고는 보통은 한 바퀴 도는 사이클 안에서 돌아오긴 합니다. 만약 자신이 배수가 10배나 20배를 쳤는데 증거금을 많이 늘려놓는다면 원금은 청산되지 않고 물타기를 할 수 있어서 원금 손실을 입는 것을 막을 수 있으며 청산에 대한 두려움이 많이 작아지게 됩니다. 

저는 증거금이 없는 거래소에서 처음 거래를 하여서 -100프로 청산이 엄청 많이 되었는데요! 증거금을 늘려서 -200프로에서 -1000프로까지 청산되지 않는 거래소들이 있었습니다. 이런곳에서 너무 이상한 저점에서의 타기팅만 아니라면 웬만하면 일주일 이내에 다시 원금을 찾을 기회가 찾아옵니다. 물론 100프로 다 가능한 건 아니므로 빠른 손절이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2. 분할 매매 매수가 가능한지 확인해보세요.

저는 역시 분할 매매가 되지 않는 거래소를 이용하여서 손실이 크거나 이익이 크거나 했지만 이 기능이 없으면 100번 잘해도 1번 잘못하면 큰 손해를 얻을수 있기 때문에 이 기능이 무조건 좋습니다.

자신의 분석이 틀렸을 경우에도 큰 손해를 보지 않고 작은 이익을 낼수 있기 때문에 이 기능이 없는 거래소에서는 웬만하면 코인 마진 거래를 하지 말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54.1k에서 숏을 쳤는데 53.8k까지만 내려가고 다시 롱으로 올라간다고 하면 53.8k에서 50프로를 먼저 매매하고 나머지 50프로는 54.1k에서 매매를 한다면 작은 이익을 취할 수 있습니다. 손해는 수수료 부분이겠네요.

 

3. 코인 마진 거래는 큰 거래소를 이용하세요.

요즘 코인이 인기가 높아지고 많은 사람들이 재테크의 목적으로 코인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서 거래소 사기가 많아지고 있어요. 그러므로 너무 작은 듣보잡 코인 거래소에서는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무조건 세계 10위권 안에 드는 거래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갑자기 거래소가 사라져서 피해를 보시는 일은 피하실수 있습니다. 

 

4. 코인 마진 거래시 지정가 수수료가 싼 거래소를 이용하세요.

코인 마진 거래시 지정가 수수료가 싼 거래소들이 많습니다. 심지어 무료인 거래소들도 있어요. 근데 지정가 수수료가 꽤 비싼 거래소들도 있으니 무조건 비교 분석하여서 이용하여야 합니다. 보통 10위권 안에 드는 거래소들은 수수료가 저렴한 편입니다. 하지만 지정가 무료인 곳도 있으니 지정가가 저려함 곳을 추천인을 통하여 가입하시고 할인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는 아직 레퍼럴로 활동하지 않기 때문에  추천인 링크를 드릴수는 없네요. 그러나 구글이나 유튜브를 검색하시면 얼마든지 쉽게 접하실 수 있습니다. 

 

5. 지정가로 타점을 잡을때 정확한 지정가 타점으로 들어가는 거래소를 이용하세요.

어떤 거래소들은 제가 지정가를 51888로 롱을 잡았다고 가정할 때 어떠한 이자 수수료로 인하여 51900에 롱이 잡아 들어가는 곳들이 있습니다. 이러면 더 저점에서 롱을 잡지 않아서 처음에 바로 -마이너스 표시가 나면서 들어가게 되는데 이거 또한 코인 마진거래를 할 때 좋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쓰신 지정가 가격이 정확하게 들어가는 코인 거래소에서 코인 마진 거래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누군가가 이런 정보를 미리 주었다면 저는 -101퍼 나던 저의 청산금들을 아마 찾아서 큰 손해를 입지 않았을 거 같은데 너무 안타깝습니다. -100 퍼 청산 날까 봐 큰 손해를 보면서 그냥 -80 퍼일 때 청산해버렸는데요! 시드가 그때 남아있었기 때문에 시드를 증거금으로 넣어주었다면 저는 지금 이렇게 큰 수업료를 내지 않았을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쉬운 인터페이스와 위에 기능들을 다 포함한 거래소는 되게 단편적으로 좁혀집니다.  어떤 거래소를 이용하느냐에 따라 코인마진거래는 리스크가 큰 투기가 될 수도 또는 안정적은 투자가 될 수도 있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좀 진작 깨달았으면 좋았을 텐데 말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뵐게요~! 

 

요즘 비트가 엄청난 상승장이였네요! 다들 좋은 일이 있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