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코인 실전매매법

코인 마진 거래 추세를 역행한 안좋은 결과~!

by 트레이더퀸 2021. 3. 4.

 

코인 마진 거래 (3월3일 뚝빼기 깨진날)

어제 추세를 역행해서 손실을 크게 봤습니다. 다시 돌아올 거라는 안일한 생각에서 손실이 크기가 커지기만 했어요.

결국 강제청산 당하기전에 아주 조금 원금을 찾고 큰 손실을 맞이하였습니다.

개인 트레이더가 되기에는 아직 너무나 부족한 실력인 거 같습니다. (*__)/

왜 투자에 들어가면 침팬지가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뒤에는 멘털이 나가서 추세를 알면서도 타지를 못하는 걸 반복하네요.

이것을 바로잡으면 고수가 되는데 진짜 힘들군요.

어제 엄청 배운게 많은 하루가 되었고 비싼 수업료를 물었습니다.

시드 300만원에서 190만 원을 날린 지금 110만 원이 되었고요. 저는 이 돈을 3개월 이상 수익을 내면서 지키기를 한다면 트레이더로써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길게 비트코인에 열심히 도전할 생각입니다.

그러면서 제가 너무 단타로 짧게만 했다는 생각을 해서 추세의 흐름을 볼 수있는 전문가들의 견해를 읽어보고 하기로 했습니다. 이제껏 그것도 안 하고 했지 뭐예요. 

kr.tradingview.com/u/FLEX_BIT/#published-charts

 

트레이더 FLEX_BIT — 트레이딩 아이디어 & 차트

FLEX_BIT 의 차트, 예측 및 트레이딩 아이디어. 세계 최대의 액티브 트레이더 및 인베스터 커뮤니티로부터 마켓에 대한 독특한 보는 눈을 가져 보십시오.

kr.tradingview.com

이분 글을 저는 많이 읽어보는 편입니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이분 글을 읽으면 추세를 거스리는 역행은 하지 않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름장에서 숏 (내려간다)에 마진 거래 배팅을 하는 일을 하지 않을 테니깐요. (어제 제가 한 짓입니다.)

그리고 알트코인으로 더 이상 마진은 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사실 어제 비트코인에서 터진 것이 아니라 다 이더리움에서 터져버렸어요. 그래서 이젠 오직 비트코인으로만 코인 마진거래를 할 생각입니다. 

또 다짐합니다. 역행했을 때는 빠른 손절을 해서 제발 손해를 작게 줄이자. 이상하게 마진 거래를 하게 되면 적은 손해일 때 빠른 손절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그러다가 꼭 큰 손해를 입게 됩니다. 

이것만 잘한다면 저는 곧 여러분께 300만 원으로 천만 원의 수익을 만들었다는 인증글을 적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차트 패턴은 후순위로 미루시고 제일 먼저 해야 할 것은 지지와 저항, 추세(반드시 수직선 수평선을 그어서 딱딱 맞추지 않더라도) 매물대(오더블럭) 그리고 이평의 정배열 역배열의 의미와 그 배열이 전환될 때의 움직임, 원리, 일봉 이상의 프레임에서 4-5개의 캔들 군집에서 말하는 시장심리 등을 먼저 익히셔야 합니다. <--- 한다고 전문가 분께서 이야기해 주셨는데 완전 동갑입니다. 

저는 지금 차트 패턴을 배우려고 했는데 어제의 손실은 제가 제가 지지와 저항에 대한 것만 알았어도 이렇게 큰 손해를 보지 않았을 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유튜버 매억남님의 내용에서도 나의 추세가 틀렸어도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이 있었는데 아주 공감합니다. 제 전략법을 바꾸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www.youtube.com/watch?v=TsL1l0iAS04

근데 이것을 잘하려면 애매한 타점에서 들어가면 안 된다는 것 최고점 최저점을 잘 잡아야 한다는 것 

그러면 수익을 거의 낼 수이 있고 원금을 지킬 수 있다는 것 

오늘 코인판에서 한분이 코인 마진 수익 인증을 내셨는데 2월 1일부터 150만 원으로 시작 현재 수익금 3억이 되셨다고 합니다. 이게 바로 추세를 읽고 최고점 최저점을 잘 잡으시는 고수들의 수익이겠죠.

심지어 10 배수 이상은 하지도 않으신다고 하니 너무 부럽습니다. 

우선은 3개월 살아남기 후, 1000만 원 만들었을 때 수익 인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빨리 침팬지에서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다시 100만 원으로 5프로 복리로 시작합니다. 1억에서 만나요!

아참 오늘은 있다 밤 12시에 파월장의 연설 이후에 비트코인에 엄청난 파장이 올걸로 봅니다. 급등하던지 급락하던지 그래서 아주 중요한 날이 될 거 같아요. 많이들 예견하는 내용은 53~54k를 뚫지 못하면 대 하락장이 올 거라고 30k선까지 비트코인이 빠질 거라고 하네요. 대 하락장이 온다면 그땐 열심히 숏을 쳐서 수익을 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들 성투하세요! 저도 천만 원을 만든 후 빨리 카피 트레이더가 되고 싶은데 아직은 수행을 더 많이 하라는 하늘의 계시 같습니다. 언제쯤 레벨이 2정도로 될찌 모르겠네요. 아직은 1도 안되는 코린이1호의 글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