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코인 실전매매법

코인 마진 거래 역마틴게일 매매법(하락장 or 단기 숏)

by 트레이더퀸 2021. 3. 18.

우아한 마녀의 매매방법 코린이 1호 매매법

이건 거미줄 매매법과 비슷하지만 반대 추세인 하락장이나 내림 롱일 때 단기 숏일 때 쓰는 매매법입니다. 

역 마틴 게일 매매법으로 제가 개발한 매매법인데 상승장에서 쓰시면 안 됩니다. (상승장에 썼다가 청산 빔을 맞으실 수 있어요.) 

꽤 높은 수익률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요즘같은 장에서는 쓰지 마세요. (횡보장이나 하락장에서 쓰실 때 매우 좋습니다.)

이것은 올라갈때 타점을 잡는 방식입니다. 거미줄 매매법은 내려올 때 대비해서 미리 거미줄을 치는 거라면 코린이 1호 매매법은 올라갈 때 거미줄을 치는 방식이 비슷합니다. 단 배율이 다르고 불타기가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추세를 거스르지 않는다면 돈을 버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우선 처음 정찰병으로 10불에 5배를 보냅니다.

계속 올라가면 그다음 100불에 5배를 보내고 또 올라가면 200불에 10배를 적고 제일 꼭대기일때 300불에 20배를 칩니다. 하락한다는 보장이 있을 때 해야겠죠? 

 

위에 그림에서 저런 차트의 모양일때 저 부분에서 보통 타점을 잡으시면 됩니다. 

어제는 추세가 하락장에 계속 약하락과 횡보를 보여줘서 많은 분들이 숏을 잡았다가 갑자기 파월장의 연설에서 갑작스러운 엄청 힘이 센 롱이 나와서 피해를 보신 분들이 많은 거 같아요. 

저는 다행히 큰 피해는 안보았답니다. 대신 이틀 동안 연습해서 야금 벌었던 100불만 날아갔어요!

이 매매법은 주로 3분 봉과 15분 봉 그리고 1분 봉을 체크하면서 하셔야 합니다. 굳이 4분 봉까지는 체크 안 하셔도 되며 숏은 짧게 먹고 나오시길 바랍니다. 

롱은 길게 먹고 숏은 짧게 먹으라는 말을 항상 가슴에 새기고 만약 추세가 바뀌는 거 같으면 빠르게 손절하고 나오세요.

청산을 당하는 것보다 약간의 손절이 훨씬 이득입니다. 

지금 비트는 자기 맘대로 막 가는 중입니다. 어제의 파월 빔은 아무도 예상 못했던 시나리오여서 솔직히 저도 조금 황당했어요. 머 코린이라 비트가 미쳤구나 생각만 했지요. 

이제부터는 미국 재무부 장관 파월이 연설을 하는 날은 비트코인의 무빙이 남달라 지니깐 관망만 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번에도 파월이 연설하는 날 하락한다고 생각하여 숏잡았다가 청산당했다는 걸 지금 생각나네요. (저 붕어인가 봐요. 그 중요한 걸 까먹다니!)

파월장이 연설할 때 우스갯소리로 그냥 롱 잡으면 되는 거 같아요!! (뇌피셜이니깐 이렇게 하시면 안 됩니다! 위험해요!)

우선은 지지선과 저항선을 항상 그어두고 전문가의 의견도 참조해서 설정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전문가들도 약간씩 오차가 있어요. 그러니 그 근처다라고 생각하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요 며칠 바이 비트를 써봤는데 인터페이스가 그렇게 친절한지는 모르겠어요. 비트겟이 인터페이스는 제일 친절하던데! 

또 손절가와 익절가가 시장가로 들어가서 수수료가 매우 셉니다. 지정가로 제가 보면서 청산해야 하는 어처구니없는?? 단점도 발견했습니다. 

근데 제가 보는 차트가 비트겠은 없어요. 그래서 다른 거래소를 또 찾아봐야 할 거 같아요.

바이낸스가 세계 1위 거래소인데 그곳에 정착해야 하는지 고민 중입니다. (단 서버가 잘 폭파됩니다.) 

지지선 저항선 선 긋기(코린이 시점)

 

 

3분 봉에서 저는 지지선과 저항선을 미리 체크해둡니다. 이것은 굉장히 1차원적인 지지선과 저항선을 그은 것입니다. 

1분 봉보다는 3분 봉에서가 추세가 훨씬 잘 보입니다.  현재 횡보장으로 딱 보이네요. 가격이 보이게 추세 줄보다는 저는 가로줄을 씁니다. 

우선 맨 위에 꼭대기에 닿았던 부분을 선을 그어둡니다. 거기가 저항선입니다. 이 저항선에서 2~3번째에는 보통 뚫고 4번째에 뚫고 올라가지 못한다면 단기 하락으로 보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지지선인데요. 저는 1차 지지선을 58200으로 보고 여기서 반등 못하면 더 떨어지겠다고 보지만 숏은 짧게라는 주의로 위에 좀 더 가까운 지지선들을 그려놨습니다. 

제가 포스팅을 하는 이유는 여러분이 코인 마진 거래를 하라는 뜻이 아니며 저의 아이디어를 적고 계속 공부하려고 하는 것이랍니다. 오해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반복적인 실수를 하지 않으려는 것도 있습니다.

현물거래도 하고 싶으나 저는 멀티가 되지 않아서 마진 거래만 계속하고 있습니다. 차트 공부를 더해서 이제 더 열심히 분석해보도록 할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