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코인 실전매매법

[코인 마진 거래] 트레이딩뷰 차트에 무료 지표 추천과 설정 방법과 피보나치 수열 활용 방법 차트 공부

by 트레이더퀸 2021. 4. 3.

최근에 목디스크로 인하여 글을 적기가 매우 힘들었습니다. 요즘 비트코인이 굉장히 뜨거운 이슈 중 하나인데 제가 실험적으로 써보고 좋은 지표들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현물 위주의 지표가 아니고 마진 거래용으로 좋은 지표들입니다.

우선 트레이딩뷰에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kr.tradingview.com/chart

 

TradingView 에서 제공하는 라이브 주식, 지수, 선물 포렉스 및 비트코인 차트

TradingView 가 분석 및 트레이딩 아이디어 퍼블리쉬용 인터랙티브 파이낸셜 차트를 제공해 드립니다!

kr.tradingview.com

위에 주소로 들어가셔서 가입을 하시고 지표를 같이 설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제가 보는 비트코인 차트의 지표들을 스샷 찍어본모습입니다. 트레이딩 뷰 프로를 쓰시면 5개의 레이아웃과 5개의 지표를 설정하실 수 있으며 더 많은 지표를 쓰시려면 프리미엄으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현재 프로나 프리미엄은 1달 무료이니깐 프로를 우선 1달 써보세요.

제가 직접 이것 저것 설치해보고 도움이 많이 되는 무료 보조지표로 설정해 둔 모습입니다.

저는 요즘 거래소를 비트겠을 쓰는데 트레이딩 뷰에는 가격이 지원되지 않더군요. 그래서 바이 비트나 바이낸스껄로 이용하고 있으며 거래소간의 가격차이는 감안해서 보고 있습니다.

트레이딩 뷰 비트코인 차트 설정하기

왼쪽 맨 위에 심벌 찾기 부분을 클릭해 주시고 거기를 BTCUSTD로 적어서 자신의 거래소로 설정해 주세요. 저는 바이낸스나 바이 비트를 임의적으로 설정했습니다. 제가 쓰는 거래소가 없어요. 저는 USDT 즉 테더로 하니깐 그에 맞는 설정을 바꿉니다. 만약 비트코인으로 마진거래를 하신다면 BTC로만 검색하시면 됩니다.

트레이딩 뷰 보조 지표 추가 하기

fx지표라는 부분을 클릭하여 스샷에 있는 제가 즐겨찾기 해둔 지표들을 찾기에 적어서 추가해 보아요. 저는 즐겨찾기를 해두었습니다.

  • Auto Trend lines [Anan]
  • Auto Trendline with Alert [TORYS]
  • shock detecter 0.2 free
  • SMIIO
  • Squeeze Momentum Indicator [LazyBear]

지표를 마우스 드래그로 옮겨서 합쳐볼게요. 저렇게 보셔도 되지만 저는 합쳐서 씁니다. 위에 차트 보는 창이 줄어들어서 보기가 어렵기 때문이에요. 꼭 저처럼 쓰지 않으셔도 되고 여러분이 알맞게 바꿔서 보시기 바랍니다.

볼륨은 거래량을 말하는거이고 빨강 봉은 파는 량 (매도량) 파란 봉은 사는 량 (매수량)의 거래를 보여주는 겁니다.

자동 트레드선들은 현재 떨어지고있는지 오르고 있는지 확인해 볼 수 있도록 되어 있고 수렴 부분에서 어느 부분에서 오를지 내릴지 판단하기가 좋습니다.

SMIIO와 Squeeze Momentum indicor 들은 타점을 잡기에 좋은 부분인데 1개만 보셔도 됩니다. 

여러분이 공부하셔야할께 Shock detecter 쇼디라는 보조 지표인데 

kr.tradingview.com/chart/BTCUSDT/Pyk4xtIZ/

 

ducksjc 의 BYBIT:BTCUSDT 용 쇼디 (쇼크 디텍터 shock detecter) 의 신호는 어떻게 계산되는가

다 적었는데 갑자기 날아갔어요... ㅜㅜ 최근 쇼디에 대한 질문이 쏟아지고, 가끔 쇼디 신호가 잘못 나는 경우에, 낚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 쇼디는 상품화를 해야하는 놈인데, 일이 너무 바

kr.tradingview.com

참조하여 읽어보시고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단타를 치실때는 보통 3분 봉과 1분 봉 그리고 15분 봉을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쇼디에서 D라는 글자가 적히면 하락다이전스 인데 이게 1분 봉에만 나타날 때가 있고 3분 봉에만 나타날 때가 있더군요.

또 볼륨량이 터졌을때 돌파를 보내는데 그 후에 급등할 수 있으니 알람 설정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피보나치수열 차트에 활용 방법

 

트레이딩 뷰에 차트를 설정하고 피보나치수열을 설정하는 방법을 위에 동영상에 있으니 같이 배우셔서 활용하셔서 성투하기시 바랍니다. 

코인 마진 거래 차트 공부

 

코인 마진 거래에 기본적인 차트를 잘 설명한 유튜브 동영상 스크랩입니다. 이제 이 정도만 하셔도 여러분은 왕초보자를 벗어나는 겁니다.  

이상 제가 쓰는 코인 마진 거래에서 트레이딩뷰의 차트와 보조지표 설정을 알려드렸습니다. 제가 쓰는 자동 트렌드 라인을 쓰시면 차트를 그리지 않아도 선을 대신 그어주어서 대략적인 차트들이 보인답니다. 

ps : 제가 차트를 만들었습니다. 일기예보 오락실 차트는 아주 귀엽고요 유료이고 무료도 배포하고 있습니다. 

다들 성투하시고 좋은 거래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우아한 마녀 블랑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