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딩 마케팅

유혹하는 랜딩 페이지 제작법

by 트레이더퀸 2021. 2. 10.

 

매력적이고 지능적으로 설계된 참여와 요청을 랜딩 페이지를 통해 유입됩니다. 이러한 페이지는 비즈니스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전환을 촉진하려면 초점, 디자인 및 타깃 고객에 대한 지식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시선을 끄는 렌딩 페이지

즉 방문자를 유혹하는 랜딩페이지 제작법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할게요.

 

<랜딩페이지 이미지>

1. 방문자에게 요청하기

여러분의 카피라이터와 디자인은 방문자를 끌어들였지만 방문자에게 공식적인 요청을 하지 않는 한 그러한 노력은 전환되지 않습니다. '클릭 유도 글 '(CTA)은 랜딩페이지의 기본 목표를 구성하는 것으로  방문자에게 명확하고 이해하기 쉬운 요청을 하는 것입니다. 랜딩페이지를 만드는 데 가장 어려운 구성 요소는 아니지만 가장 중요합니다.
따라서 '클릭 유도 글'(CTA)로 간단하게 식별 가능하며 이해하기 쉽게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예를 든다면 클릭 유도 글로는 "가입하기"또는 "상담하기"과 같은 메시지가 포함된 밝은 색상의 대형 버튼이 포함되며, 요청 내용과 요청 이행 방법을 안내합니다. 클릭 유도 글을 방문자의 특징에 따라 다르게 사용해야 합니다. 자 여러분은 방문자에게 구매를 요구할 것인지 상담 or 가입 등 무언가를 요청하여 페이지를 구성하여 보세요. 


2. 직관적이고 단순하게 구성하기

제안의 세부 사항, 회사의 가치, 클릭 유도 글 및등 랜딩페이지에 모두 강조하려고 한다면 랜딩 페이지가 약간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보를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표시하는 것은 바로 기획과 디자인의 몫입니다. 

페이지를 효과적으로 보이기 위해서 스크롤하기 전에 "스크롤 없이 볼 수 있는 부분"에서 바로 소비자를 붙잡는 프레젠테이션이 시작하여야 합니다. 클릭 유도 글은 크고 사실적인 헤드 라인과 함께 명확하게 표시되어야 하며 세부 사항에서 주의를 분산시키는 혼란스러운 부분은 없어야 합니다. 혜택을 나열할 경우 짧고 간결한 내용으로 "유혹"한 다음 아래의 페이지로 시선을 확장하게 유도하세요.

가독성을 고려하여 방문객이 스크롤을 내리지 않고 볼 수 있는 그 페이지 화면에 정보의 요점을 명확하게 제시하며 너무 내용이 길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또 방문자가 여러분의 요구를 이행하는데 많은 시간이 지날수록 그렇게 될 가능성이 줄어드니 여러분은 이 부분에서 요구를 반복하여 클릭을 유도하게 하세요. 주요 목표로서 스크롤을 내리지 않고 볼 수 있는 부분을 지나서 스크롤한 후에도 방문객은 클릭 유도의 유혹에 마음이 남아 있어야 합니다.

 

아래 사진을 참조

위에 사진을 보면 랜딩페이지 스크롤을 내리기 전 부분에 블록을 쌓아 멋진 포트폴리오를 사이트로 만들어 보세요!라는 헤드라인과 함께 부연 설명이 있으며 클릭 유도를 하는 CTA인 버튼인 무료 시작하기가 보입니다.  우리는 이 페이지를 통하여 이 곳은 사이트를 블록처럼 쌓아서 만들 수 있는 곳이구나를 느끼고 매력이 느껴졌다면 무료 시작하기를 누르거나 스크롤 아래로 좀 더 내려서 다른 정보를 더 찾아볼 것입니다.

3. 방문자에게 눈높이 맞추기

위에 모든 내용을 염두에 두지만 여전히 방문객이 초점임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궁극적으로 여러분의 랜딩페이지의 CTA는 디자이너나 마케팅 대행사가 아닌 사이트 또는 페이지를 방문한 사용자에 의해 심사되고 이행됩니다. 즉, 여러분의 노력이 낭비되지 않도록 카피, 강조, 그래픽 및 제안이 모두 방문자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용어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를 위해 친절하게 설명을 하며 계속 친환경적인 레이아웃을 제공하고 소비자가 요청에 응하지 않았을 경우 셀을 변경하고 전환율이 어떻게 변경되지는 계속 수정하면서 진행사항을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고객 정서와 효과적인 웹 사이트의 교차점에서 최적의 지점을 찾기 위해서는, 인내와 데이터의 분석이 필요합니다.
랜딩 페이지는 단순한 이메일 정보 수집기 이상이며 수동적인 웹 방문자를 적극적이고 충성도 높은 고객으로 전환하는 방법입니다. 선택한 음성, 사용하는 그래픽 및 요청하는 내용을 전환하여 고객이 원하는 니즈를 통과해야 합니다. 즉, 방문자를 타깃으로 명확하고 간결한 메시지를 보내고 요청을 수행했을 경우 고객이 원하는 것을 보상으로 주어야 합니다.

 

이번에는 간략하게 이야기를 해 보았습니다. 다음에는 좀 더 랜딩페이지 제작법을 좀더 세부적으로 이야기해볼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