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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딩 마케팅

랜딩페이지 VS 홈페이지 의 차이점

by 트레이더퀸 2021. 1. 30.

여러분의 브랜드를 알리기위한 마케팅 도구 중 하나가 바로 홈페이지 입니다.

홈페이지는 당신의 브랜드를 어떻게 소비자들에게 인식될찌 꽤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요즘 온라인 마케팅의 핵심이라고 할수 있는 랜딩페이지의 개념부터 제작팁까지 말해볼까 합니다

그리고 홈페이지와의 차이점도 알아봐요

랜딩페이지 VS 홈페이지에 대해서 알아봐요
 

    1. 랜딩페이지란?

    랜딩(LADING:착륙)페이지는 이란 뜻을 가진 웹페이지 입니다. 바로 광고나 검색엔진을 통하여 여러분이 처음 만나는 페이지가 됩니다

    설명이 어렵나요? 예를 든다면 여러분이 인스타그램으로 화장품 제품을 광고를 보게 되었을때

    그 광고를 클릭하면 연결되는 첫페이지는 아래와 같은 디자인의 웹페이지를 만나게 될꺼에요.

     

    여러분은 접하는 이게 바로 랜딩페이지이에요.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전략적인 디자인과 시선을 끄는 

    생동감이 있는 액티브한 모션이 있는 동적인 페이지 입니다.

    선 디자인 후 내용을 보는 소비자들의 패턴을 이해하고 디자인과 모션으로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소비자의 문제를 해결해주는 가치를 창출해 주는 페이지가 바로 랜딩페이지 입니다.

     

    2. 랜딩페이지와 홈페이지점은 무엇인가요?

    사실 둘다 같은 맥락에서 직접적으로 웹사이트 트레픽을 높아기 위해 디자인되어 있는 웹페이지 입니다.

    홈페이지는 소비자들에게 기업과 브랜드의 제품에 대한 모든 소개와 정보를 알려준다면

    랜딩페이지는 소비자의 특정 액션을 유도하는 마케팅 웹페이지 입니다. 홈페이지보다 더 세분화되고 타겟층이 명확하며 

    한 가지의 주제에 대한 설명과 소비자를 유혹시키는 페이지를 구성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여러분이 화장품 쇼핑몰을 한다면 여기에 각종 세일 , 카테고리별 제품 목록, 회사 소개, 이용후기와

    커뮤니티 등 을 올리겠지요 

    랜딩페이지는 화장품 회사가 새로운 제품을 런칭했어요. 그 제품을 홍보하기 위한 이벤트 페이지입니다.

    아니면 성형외과 시술 이벤트, 다이어트 식품 홍보페이지, 등 많이 있죠? 

    랜딩페이지의 특징은 홈페이지보다 세분화 되어있으며 타겟층이 좁혀져 있어요. 특정한 액션을 유도하는데

    집중 마케팅으로 사용이 됩니다.

     

    3. 랜딩페이지 만드때 중점사항!

    고객이 유입된 후 전환을 결정 하기까지의 시간은 단 7초!짧은 시간에 핵심을 전달하고 이탈을 최소화해야 합니다.

    고객과의 소통 & 브랜드 가치 창출이라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광고 플랫폼입니다.

    그래서 간단하고 기억에 남는 카피라이터가 중요합니다

     

    레이아웃은 간결하고, 이탈을 막기 위해서는 큰 글꼴과 쉬운 어구,깔끔한 이미지를 사용하고 액션을 넣어서 호기심을 유발시켜서   랜딩페이지의 내용을 간파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고객들에게 신뢰 할 수 있는 이미지를 어필해야 합니다. 

    인플루언서들의 후기, 증명서, 수상 내용, 특허내용, 사용자들의 좋은 후기를 나열해세요

     

    직접적인 이익을 가져다 주는 랜딩페이지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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