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딩 마케팅

유일한 나를 브랜딩 하자 1인창업 퍼스널 브랜딩

by 트레이더퀸 2021. 2. 5.

 

퍼스널 브랜딩이 요즘 핫한 키워드이죠! 

예전에는 연예인 , 정치가 , 등 유명한 사람들만 하는 것인줄 알았는데요 

이제는 소셜미디어의 발달로 개인도 퍼스널 브랜딩으로 경제적 수익을 낼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퍼스널 브랜드란?

 

퍼스널 브랜드는 대중에게 1인이 갖는 고유의 가치의 이미지 라고 정의 할 수 있겠습니다.

개인이 갖는 고유의 가치는 어떤 것을 말하는 걸까요.

바로 여러분들에게는 100명중 20명 안에 드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면 그것이 바로 여러분의 고유의 가치입니다.

남들보다 사진을 잘 찍는 다 던지 요리를 잘하고 예쁘게 플레이팅을 한다던지 하는 사소한 것도 다 포함이에요

 

1. 대중에게 알려져 있어야합니다.

2. 고유의 가치가 있는 것이여야합니다

3. 긍정적인 이미지여야 합니다.

 

그럼 퍼스널 브랜딩을 위해서 여러분을 무엇을 해야하나요?

 

우선 내가 누구인지 정의를 하세요

내가 어디서 어떤 포지션을 가지고 있는지 아셔야 합니다.

그 포지션을 자주 바꾼다면 사람들에게 이미지가 모호해집니다.

내가 잘하는것, 내가 좋아하는 것을 생각하여 내가 어떤 사람이고 나는 어떤 스킬을 지녔고 하는 정의에 대한 확립을 먼저 세웁니다.

 

그리고 SNS 에 나를 알리기 시작합니다. 이것이 바로 퍼스널 브랜딩의 시작입니다.

 

어렵다구요? 저를 예를 들어볼께요

저는 우아한 마녀 블랑 이라는 닉네임을 쓰고 티스토리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UI / UX 디자이너라는 포지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티스토리에서 저를 만났다면 아마 여러분은 이 사람을 포토샵을 잘 하는 사람이다 라고

생각할꺼에요 저는 이제 브랜딩 하는 중입니다. 이직 브랜드가 되지는 못했어요

 

브랜딩을 하고 있는 것이죠!! 

 

지금 이 티스토리라는 SNS에서요 그러면서 여러분께 이런 글을 적고 저를 알리고 있습니다.

디자이너라는 관점에서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 브랜딩에 대한 이야기를 쓰고 있죠

 

우아한 마녀 블랑 이라고 했을때 여러분은 아~ 디자이너 라는 이미지가 떠올랐으면 저는 브랜딩에 성공한 것입니다.

 

그리고 브랜딩을 더 잘하기 위해서 저는 이 일러스트를 프로필에 쓰고 있습니다. 이 이미지를 보실때마다 제가 떠오를수 있게요! 점점 대중에게 저를 더 많이 알리고 고정팬을 만들어 가시는 것입니다.

지금은 티스토리 오디세이 스킨 디자인 소스 배포자가 되어있겠네요 

 

저는 우아한 마녀로 인스타그램에서도 똑같이 활동 중이에요

물론 그곳에서는 관리하는 디자이너라는 느낌으로 활동하고 있어요

아직은 새내기여서 어디든 큰 이미지 전파를 하지 못하고 있긴 합니다. 

하지만 처음이 미약할뿐 시작하고 꾸준하게 나를 계속 브랜딩하고 알리신다면 당신의 가치는 계속 높아질것입니다.

 

당신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자기계발을 지속적으로 하셔야합니다.

저 역시 디자인을 잘하지 글을 잘 쓰지 못하는데 이렇게 키보드를 두드리며 여러분이 이 글을 읽어주길 바라면서 글쓰기를 하고 있답니다. 

 

끝맺음으로써 사람들에게 나를 어떻게 알릴까를 먼저 생각하기 보다는 사람들에게 나는 어떤 사람으로 보여지게 할까를 먼저 생각하고 그에 맞는 사람이 되기 위해 자기계발과 연구를 하면서 퍼스널 브랜딩을 하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