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빌더 활용백서

포토샵 없이 고퀄리티 썸네일 만들기 고급 기술편 (by 미리캔버스)

by 트레이더퀸 2021. 2. 27.

 

여러분들이 제 블로그에 오시면 제일 많이 물어보시는 게 바로 썸네일인 거 같아서 저번 포스팅에 이어서 오늘은 미리 캔버스로 더 쉽고 고급스럽게 만드는 법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전에 포토샵 없이 썸네일 간편 제작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어요. 이것은 캔 바를 이용해서 하는 방법이니 한번 사용해보세요.

포토샵 없이 썸네일 간편 제작 방법

 

포토샵 없이 썸네일 간편 제작 방법

포토샵 없이 썸네일을 간편하게 만드실 수 있어요. 위에 현재 대표 이미지도 포토샵 없이 만들었다면 여러분은 믿으시겠어요? 여러분도 이런 썸네일을 얼마든지 만드실 수 있답니다. 저는 수익

blang-ss.tistory.com

 

오늘은 포토샵 없이 쓸 수 있는 완전 무료인 미리 캔버스를 이용해서 좀 더 고급진(?!) 썸네일을 제작해 볼게요.

썸네일 크기는 정사각형으로 만드시면 좋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정 사격형 이미지가 더 서치가 더 잘된다고 하네요.)

구글에서 우아한 마녀로 검색하시면 저도 이미지도 어느 정도 나오던데 신기하더군요! seo의 세계를 알아가고 있다고나 할까요!

미리 캔버스로 가볼게요~

www.miricanvas.com/

 

미리캔버스

저작권 걱정 없는 완전 무료 디자인툴 미리캔버스

www.miricanvas.com

미리 캔버스는 저작권 걱정 없이 완전 무료인!! 인터넷 디자인 툴입니다. 상업적 용도로도 마음껏 쓸 수 있어서 제가 애용하는 디자인 툴 사이트입니다.

 

바로 시작하기를 눌러보세요!

 

그럼 이렇게 정사각형 페이지가 나오고 왼쪽에는 템플릿 종류들이 나옵니다. 저는 요즘 썸네일 크기를 600px 600px으로 하고 있었는데 이제 다시 300px 300px로 만들 거예요. 우선 캔버스 사이즈부터 바꿔볼게요.

 

왼쪽 상단에 1080px X 1080px 부분을 클릭하여 직접 입력을 다시 선택하여 줍니다. 그럼 수정하는 칸이 나오는데 그곳에 300 300 숫자를 적으시고 적용하기를 눌러주시면 캔버스 사이즈가 줄어들었습니다.

오늘은 응용 편을 포스팅한다고 말씀드렸잖아요. 좀 더 고급 기술 편을 알려드릴게요! 

미리 캔버스에는 한국인 정서에 딱 맞는 세련된 디자인의 템플릿이 너무 많아요. 솔직히 캔 바는 외국인 디자인 감성이라면 미리 캔버스는 한국인 디자인 감성입니다. 망고 보드도 이와 비슷한데 여긴 유료여서 저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기술적인 면은 망고 보드가 더 좋은 거 같습니다. 

우선 여러분은 초보자 이시니깐 정사각형 템플릿으로 만드는 법을 가볼게요. 좀 더 공부하시면 다른 크기의 템플릿도 얼마든지 자유롭게 수정 가능하신 쉬운 디자인 툴이에요. 

 

정사각형 템플릿에는 소셜미디어 정사각형과 인스타그램 새 피드 게시물, 또 카드 뉴스 이렇게 있습니다. 나머지는 크기가 가로 세로로 다양해요. 이곳에 가보시면 제가 쓴 템플릿도 보이실 겁니다. 

 

템플릿을 검색해서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쇼핑몰에서 쓸 수 있는 이미지들도 많아요. 저는 뷰티라고 검색해서 저 템플릿을 선택했습니다. 요즘 제 마음이 핑크 핑크 해서 썸네일을 당분간 핑크로 만들어 볼 생각이에요.

저 썸네일은 이미지가 전혀 저의 주제와 맞지 않습니다. 자 고쳐볼까요! 

 

글씨체를 드래그하면 이렇게 왼쪽 사이드바에 폰트를 지정할 수 있고 글자색을 변경할 수 있는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그리고 글자를 정정하여 바꿀 수 있어요. 저는 폰트를 바꾸지 않고 저는 문구들만 간략하게 바꿨습니다. 

 

 사진은 화장품이라서 어울리지 않으므로 삭제해볼게요. 사진을 클릭하시고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시면 삭제가 나오거나 그냥 클릭된 상태서 DEL 키 루르 누르시면 삭제가 됩니다. 화장품은 깨끗하게 지워줄게요!

 

결국은 프레임은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종종 제가 사용하는 프레임 사용법을 오늘 추가해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고급이라고 말하는 거예요! 초급보다는 조금 더 응용하는 편입니다. 

왼쪽 사이드바에서 요소를 클릭하시고 윗부분 검색 밑에 프레임을 클릭할게요. 그럼 다양하게 프레임들이 나옵니다. 이 프레 임안에 사진을 넣어서 합성을 쉽게 하실 수 있어요. 정말 편하죠? 

저는 웹사이트 모양의 프레임을 선택하였는데 핑크색과 좀 어울리지 않는데 다행히도 이 프레임은 색상을 변경할 수 있었습니다.

 

프레임 크기나 이미지 또는 일러스트 등 다양한 크기 조절 방법은 오른쪽 마우스를 누른 상태로 이미지를 늘리거나 줄이실 수 있어요. 프레임을 클릭하면 왼쪽 사이드바에 이렇게 설정하는 창이 나오는데 투명도, 색상, 그림자에 링크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링크는 이미지로 저장하는 부분에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미리 캔버스의 장점은 지금 사용하는 템플릿의 색상이 자동으로 나와서 기존의 템플릿 색상에서 수정해주기 편합니다. 템플릿 안에 있는 핑크 색상으로 프레임 색상을 변경해 볼게요.

 

프레임에 쓸 사진은 저의 블로그 스샷으로 해보겠습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사진을 이용하여 하실 수 있으며 아니면 사진을 클릭해서 검색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사진은 업로드를 선택하고 내 파일 업로드를 누르면 아래에 업로드한 사진이 작게 미리보기가 됩니다. 자 드래그해서 프레임 사이에 넣어볼게요.

 

이렇게 마우스를 오른쪽을 누른 다음 드래그를 하여 프레임 위치로 옮겨주면 이미지가 프레임 안으로 쏙 들어갑니다.

 

프레임에 이미지 위치가 애매하게 적용되었을 때는 프레임에 마우스를 왼쪽 두 번 클릭하면 이렇게 이미지 크기와 영역 설정하기가 나옵니다. 이미지 위치를 맞게 설정하고 체크 표시를 눌러줍니다. 

 

제가 좋아하는 꽃을 넣어볼게요. 요소에서 꽃을 검색하시고 일러스트를 눌러줍니다. 그럼 일러스트 꽃들이 이렇게 많이 나와요. 미리 캔버스가 무료이다 보니 사실 일러스트 요소 부분은 캔 바나 망고 보드에 비해서 좀 적습니다. 그래도 완전 무료인데 감지덕지하면서 저는 씁니다. 

자 이렇게 해서 간단하게 썸네일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오늘은 조금 더 응용 편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어떠신가요? 

미리 캔버스의 템플릿과 요소 기능에 프레임을 이용해서 썸네일 제작법을 알아봤습니다. 색상 쓰시는 게 어려울 때는 그냥 기존 템플릿 색상을 그냥 쓰시면 된답니다. 주말 잘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