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빌더 활용백서

무료 모바일 청첩장 만들기 2탄 (by 크리에이터링크)

by 트레이더퀸 2021. 2. 18.

 

무료 모바일 청첩장 만들기 2탄 

무료 모바일 청첩장 만들기 2탄을 왔어요~ 1탄을 잘 따라 하셨다면 2탄은 더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어요!  요즘 우아한 마녀 블라이가 감기에 걸려서 골골거려서 혹 중간중간 이상한 소리를 해도 이해해 주시기 바라며 퀄리티가 좋은 모바일 청첩장을 만들러 다시 가볼게요.

 

 

무료 모바일 청첩장 만들기 1탄 (by 크리에이터링크)

2월 14일 밸런타인데이가 며칠 전에 있었는데 그때 왠지 프러포즈받으신 분들이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미국은 사실 발렌타인데이날 남자가 여자에게 많이 고백하는데요. 물론 여자도 남자에

blang-ss.tistory.com

모바일 청첩장 만들기 1탄을 보지 않으신 분들이 있다면 1탄을 먼저 보시고 따라 만들고 오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청첩장 미리 보기 20210214.creatorlink.net/

위에 링크를 타고 가셔서 모바일 청첩장을 미리 봐보세요. 반응형 홈페이지로 제작이 되어서 PC와 모바일 또 태블릿에 따라 자동으로 크기가 변환되는 홈페이지입니다. 

그럼 예쁜 블록을 쌓고 수정해서 빨리 나머지 모바일 청첩장 부분을 만들어 볼게요!

자 화면을 내리면 웨딩 앨범을 먼저 보이도록 해볼게요! 이 곳에 사진을 올리면 되겠죠! 

아무 사진이나 클릭해보세요. 그럼 파일 창으로 바로 연동이 된답니다. 그럼 여러분은 미리 준비하셨던 웨딩 앨범 사진을 올려보세요. 저는 무료 웨딩 앨범 사진을 4장만 올릴게요.

 

제목에 사진 이름을 정해주시고 캡션에 본문을 적어주시고 저장을 누르세요! 간단하게 1줄로 제목은 적으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만약 제목을 적지 않으면 저장이 되지 않으니! 간략하게 제목만 적어주세요! 

 

사진을 한 장 추가하면 그다음에 사진을 추가하실 때는 사진 위에 있는 + 플러스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쉽죠? 4~8장 정도 올려주실게요! 1줄에 4장 정도가 나오니깐 1줄이나 2줄 정도로 설정해서 만드는 게 좋겠죠? 저는 간략하게 보여드리는 것이니 1줄로 만들겠습니다. 

 

자 이제 러브스토리 또는 신랑과 신부 프로필 소개를 하는 공간을 만들어 볼게요.

신랑과 신부의 간략한 프로필만 적어 주셔도 되고 아니면 거기에 언제 만났던 러브 스토리까지 같이 적어주시면 좋겠죠?

전 시간에 한 거 기억하시나요? 배경 바꾸기요! 여기 배경도 바꿔야죠~ 웨딩 사진으로!

여러분의 러브스토리인데 여기에 이런 꽃 배경보다는 웨딩 관련 사진으로 바꿔볼게요! 이거 전 시간에 했으니 알려드리지 않을 테니 한번 직접 바꿔보세요! 

자 이곳의 텍스트 창에서 하나씩 추가해보시고 필요 없는 창은 내용을 지워주세요! 되겠죠? 여기에 러브스토리를 하나씩 추가해주시고 글자가 잘 안 보이면 검은색이나 회색으로 변경해주세요! 

 

다음 블럭은 저희에게 좀 필요없는 부분이에요. 그래서 우리는 이 부분을 삭제해볼께요. 빨강색 박스가 되어있는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위와 같은 블럭 설정이 뜨는 건 이미 다 알고 계시죠! 하단 오른쪽에 보시면 블록 삭제라는 휴지통 모양의 버튼을 눌러 주시면 이 블럭은 삭제가 됩니다.  자 우리는 그리고 여기에다가 축하객들이 인사를 남길 수 있는 게시판을 추가해볼게요.

자 여기에 블럭 추가라는 부분의 + 버튼을 눌러서 게시판을 추가해 볼게요!

 

게시판 버튼을 누른 뒤에 스크롤을 내려서 이런 게시판을 추가해볼게요. 약간 방명록 같은 느낌의 게시판이에요. 사용하기 버튼을 눌러서 추가하도록 해볼게요! 예쁜 방명록 게시판이 생겼습니다. 1개 정도 테스트로 글을 올려주세요! 사람들이 알 수 있게~ 물론 지인을 시켜서 테스트 글을 작성시키세요! 이름이 그대로 남기 때문에 ^^;; 

자 이제 마지막 부분이 남았어요~ 잘 따라오셨네요!

이제 마지막 부분에는 결혼식에 쓸 이벤트성 동영상이 있다면 추가해주셔도 좋고 그다음에 예식장을 오는 곳을 알리도록 할게요! 우선 기존에 있는 블럭은 삭제해줄께요! 마지막 부분 블럭은 이제 삭제할 줄 아시죠? 그리고 다시 +버튼을 눌러서 추가를 해볼게요. 이제 오시는 길을 추가해볼게요.

콘텐츠에서 마음에 드시는 부분을 클릭하세요. 저는 이 부분이 맘에 들어서 사용하기를 눌렀어요.

 

이미지에 마우스를 가져다가 되면 이미지 오른쪽 하단에 EDIT라는 액자 아이콘 버튼이 생깁니다. 그걸 눌러서 사진을 교체해 주세요. 그리고 옆에 텍스트들도 오시는 길에 맞게 다 수정해 주세요!  

자 그리고 VIEW MORE라는 곳에 축하글 작성하기라고 해서 게시판으로 이동하게 만들어 볼게요!

그럼 위로 다시 가서 게시판 블록을 갑니다.  그곳의 블럭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블럭 이름/링크 (앵커) 라는 부분이 있어요

그거서 블럭 링크를 활성화 시켜주세요! 

또 블럭 이름을 축하글이라고 누르고 옆에 파란색 체크 부분을 눌러서 저장시켜 주시고 다시 버튼으로 와주세요!

축하글 작성하기를 드래그하시면 위에 이런 에디터가 나오는 것은 이미 알고 계시죠? 링크 아이콘을 클릭해서 아까 축하글 게시판이 있는 블럭으로 이동할 수 있게 링크를 걸어볼게요

블럭링크 (앵커)를 클릭하시고 축하글을 설정해주시고 확인을 눌러주면 이제 윗 부북으로 링크할 거예요. 

기타 다른 것들을 추가하고 싶으실 때는 블럭 위에 +를 눌러서 다른 부분들도 하나씩 눌러보시고 추가해서 여러분만의 모바일 청첩장을 만들어보세요. 

마지막으로 메뉴를 설정하고 변경하고 추가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우리는 블럭을 삭제도 했고 추가도 했고 또 블록 링크 (앵커)를 추가하기도 했지요!

메뉴에도 이런 부분들을 추가하고 기존의 영문으로 있던 메뉴들도 한글로 수정해 볼게요

크리 에디터 링크의 메뉴 수정 부분은 화면 상단 왼쪽에 메뉴 설정 부분을 클릭하면 이렇게 슬라이드로 화면이 나오면서 마우스에 FlLMS를 가져다가 되면 옆에 아이콘들이 생겨요. 연필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메뉴 이름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 +메뉴 추가를 눌러서 오시는 길을 추가할게요

오시는 길이 추가가 되었고 링크를 걸어줄게요. 바로 오시는 길로 갈 수 있게요. 저는 오시는 길 블럭에다가 이미 블록 링크 (앵커) 부분을 오시는 길로 수정해놨어요. 여러분도 직접 해보세요! 

 

작은 링크 아이콘을 클릭하면 이렇게 메뉴 링크 설정창이 생깁니다. 블럭링크 (앵커) 부분을 체크해주시고 앵커는 오시는 길로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제 모바일 청첩장이 다 완료되었습니다. 사람들에게 보여줘야겠죠? ^^ 오른쪽 상단 위에 사이트 게시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완성된 모바일 청첩장을 보실 수 있습니다. 짝짝짝

20210214.creatorlink.net/

 

타이틀

크리에이터링크에서는 HTML을 몰라도 누구나 직접 반응형 홈페이지를 무료로 제작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제작, 홈페이지 만들기

20210214.creatorlink.net

다 만들어진 모바일 청첩장입니다. 아 타이틀이랑 이미지가 변하지 않았죠? 

이것마저 여러분들 수정해보러 가볼까요?

크리에이터 링크 로그인하면 나오는 첫 화면에서 마케팅을 누르시면 SEO (검색 최정화)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사이트 기본 설정 타이틀을 수정해주시고 사이트 대표 이미지를 수정해주시면 돼요!

이제 이 주소로 친구들에게 모바일 청첩장을 보내보세요! 

자 여기까지 모바일 청첩장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 부분은 모바일 청첩장뿐만 아니라 응용하셔서 홈페이지를 제작하실 수 있어요! 전에 만들었던 쿠팡 파트너스 홈페이지를 만드실 수도 있습니다. 근데 아임 웹보다 만들기는 쉬우나 변형은 더 힘들었어요. 깔끔한 회사 홈페이지를 만들 때도 나쁘지 않을 거 같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하트 꾹! 댓글 그리고 블로그 구독하기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