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빌더 활용백서

포토샵 없이 썸네일 간편 제작 방법

by 트레이더퀸 2021. 2. 9.

 

포토샵 없이 썸네일을 간편하게 만드실 수 있어요. 위에 현재 대표 이미지도 포토샵 없이 만들었다면 여러분은 믿으시겠어요? 여러분도 이런 썸네일을 얼마든지 만드실 수 있답니다. 저는 수익성을 위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고 있어요. 아직 애드 고시를 합격하지 못하여서 처음에 정한 3개 이상의 카테고리를 늘리지 못하고 있네요. 

 

지금은 초보여서 아직은 키워드 선정이라던지 검색 SEO 설정이라던지 상단 노출이라던지는 하나도 모르고 글을 작성하고 있는 중이긴 합니다. 그래도 소소하게 오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를 나눠드리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중이긴 합니다. 

 

위에 썸네일을 간단하게 1분이면 만들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바로 캔 바를 이용해서인데요 그럼 캔바로 바로 가서 저를 따라서 만들어보세요

 

https://canva.com/

위의 주소로 캔바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이렇게 캔바 메인화면으로 접속하면 무엇을 디자인하고 싶으신가요?라는 문구와 함께 여러 가지 템플릿들이 나옵니다

우선은 가입을 눌러서 회원가입을 진행해 주세요.

캔 바는 웹디자인, 편집디자인 소스뿐만 아니라 유튜브 영상 템플릿 소스까지 있어요. 완전 무료는 아니고 현재 30일 무료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니 30일 무료로 써보시고 나중에는 제한적인 무료를 쓰셔도 충분히 썸네일을 만드실수 있어요.

 

자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하세요.

 

캔바 사이트에 로그인을 하면 오른쪽 상단 위에 디자인 만들기라는 보라색 버튼이 생깁니다. 이 버튼을 눌러볼게요.

 

 

캔 바 오른쪽 상단 위에 디자인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검색창이 생겨요. 우리는 검색을 하는 게 아니라 밑이 + 사용자 지정 크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사용자 지 정크 이에 300 300으로 px를 적고 새 디자인 만들기를 누르면 새창이 뜹니다.

 

그리고 300px 300px에 맞는 템플릿이 자동적으로 왼쪽에 생깁니다. 마음에 드는 템플릿을 선택해 보세요. 저는 정사각 형안에 글씨가 들어있는 썸네일을 만들 생각이니깐 녹색 배경의 오픈하우스라는 템플릿을 선택해 볼게요.

 

오픈하우스를 누르고 밑에 사진들은 지워줄게요 배경이 나올 때까지! 왼쪽 사이드바에 배경을 눌러서 이제 배경을 바꿔볼게요. 배경을 누르면 메뉴 옆에 오른쪽으로 배경 이미지들이 나열되어서 나오는데요. 거기서 맘에 드는 디자인을 눌러보세요. 저는 이것저것 누르다가 아래와 같은 핑크 바탕을 픽했어요.

 

그리고 텍스트를 지워주고 고쳐쓰기를 해주었어요 근데 좀 디자인 밋밋하지 않나요? 여기에 꽃 일러스트를 넣어보고 싶네요. 왼쪽 메뉴에서 요소를 눌러보시면 다양한 스티커와 프레임 도형 등이 나옵니다.

 

위에 검색창에 꽃이라고 검색해 볼게요

 검색창에 꽃이라고 했더니 예쁜 꽃 일러스트를 나왔어요. 저는 마음에 드는 꽃 일러스트를 추가하고 사이즈를 줄여볼게요. 꽃을 클릭하면 네모 박스 테두리가 꽃 주변에 생기는데요.

 

꼭짓점에 생기는 원에 마우스를 가져다 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상태로 꽃 크기를 늘였다 줄였다 할 수 있어요.

그런 방식으로 다른 꽃들을 놓아봅니다.

 

지금 글씨체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왼쪽 마우스에서 텍스트를 눌러서 스타일을 다른 것으로 추가하실 수 있어요

 

또 일러스트나 텍스트 색상은 선택을 하시면 색상이 검색창 바로 옆에 조그맣게 나옵니다. 거기를 클릭하면 다른 색상으로 바꿀 수 있는 팔레트가 나와요. 그걸 눌러서 색상들을 변경하실 수 있어요. 폰트 크키 색상은 검색창 오른쪽을 보시기 바랍니다. 

 

자 셈 네일을 다 만들었다면 오른쪽 상단에 파일 이름을 지정해주고 다운로드를 눌러줍니다. 파일 형식은 png나 jpg로 설정하시고 보라색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운이 완료되었고 썸네일이 다 만들어졌습니다.

 

설명이 간단했나요? 캔 바는 썸네일뿐만아니라 엄청 많은 템플릿을 지원하고 있는 온라인 디자인 제작 툴입니다. 디자이너가 없이도 너무나 싶게 만들 수 있으며 포토샵을 일절 못해도 누구나 디자이너가 만든것만큼 이쁘게 만드실수 있어요.

이것을 이용해서 여러분도 썸네일 뿐만 아니라 다른 디자인들도 도전해 보세요. 캔 바에서 만드신 디자인은 상업용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폰트 역시 제한이 없습니다. 조금 아쉬운 게 제가 좋아하는 한글 폰트들이 좀 빠져있다는 점이에요. 그래도 매우 좋은 툴이니 썸네일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우아한 마녀 블랑이었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