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티스토리 tip

티스토리 닉네임 두번 나오는 현상 수정하기

by 트레이더퀸 2021. 2. 2.

저는 티스토리를 이제 막 시작한 블린이 우아한 마녀 블랑이라고 합니다.

제가 무슨 설정을 잘못 누른 것인지 이상하게 아래의 그림처럼 우아한 마녀 닉네임이 두 번 반복해서 나오고 있었습니다.

 

저는 어제 티스토리 블로그 고래스킨을 편집하고 있었기 때문에 그거 때문에 이렇게 된 게 아닐까 혼자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스킨을 고쳐서 그냥 댓글에 제 고정 닉네임 블랑으로 나오게도 했는데 이럼 댓글의 대댓글은 다 블랑을 나오지 머에요. 그래서 스킨의 문제가 아니라는 것을 알았어요. 그래 어딘가에 해결책이 있을 거라고 생각하고 인터넷 서치를 했습니다. 어머나 너무 쉬운 곳에 정말 잘못된 설정을 하나 해서 중복으로 닉네임이 2번 나오고 있었어요.

 

아니 이런 바보같은 짓을 하다니! 

 

아마 저와 같은 경험을 겪고 닉네임 두 번 반복 문제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서 이곳을 오신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해요. 정말 아주 쉽게 수정할 수 있어요~ 

 

티스토리 중복 닉네임 문제 해결 하기!

 

왜 닉네임을 중복되어서 나오는지 이유를 알려드릴게요. 티스토리 블로그에 닉네임이 중복되어서 나오는 문제는 여러분이 닉네임 수식어를 동일하게 설정했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자 그럼 티스토리 중복 닉네임 문제 해결을 어디서 수정해야 하는지 알아볼게요. 

 

바로 티스토리 블로그 환경설정에서 수정하실 수 있어요.

자 블로그 환경설정을 눌러서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를 접속해 볼께요. 그리고 왼쪽 메뉴 맨 밑에 보시면 관리에서 블로그를 누르시면 됩니다.

 

 

블로그 설정이 나옵니다. 아래와 같이 저는 설정을 해놨어요. 어디가 틀렸는지 보이시나요?

 

바로 닉네임 수식어에 우아한 마녀라고 적어 논 것이에요. 

닉네임 수식어는 바로 말 그대로 수식어예요. 그러니 닉네임 앞에 부연설명 같은 단어가 되겠습니다. 그런데 그걸 똑같이 적어 놔서 닉네임이 2번 반복하는 현상을 겪고 계신 거예요.

 

수식어는 닉네임 앞에 나오는 단어이니깐 쓰고 싶은 말을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그냥 우아한 마녀로만 활동하고 싶어서 닉네임 수식어 칸을 깨끗하게 지웠습니다.

 

 

닉네임 수식어 칸을 깨끗하게 지우고 변경사항 저장을 누르면 이제 더 이상 닉네임이 반복되는 일은 생기지 않습니다.

 

보세요!! 아래의 사진과 같이 이제 제대로 닉네임이 1개만 보이죠! 

 

이렇게 초간단하게 수정할 수 있는걸 저는 왜 엄청 찾았는지요. 여러분도 마찬가지겠죠? 

하나씩 포스팅하면서 또 하나씩 티스토리를 채워나가면서 많이 배우고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 티스토리 꾸미기에 너무 푹 빠져있어요. 요즘 저의 애장 블로그예요. 이렇게 열심히 글을 쓰고 채운적이 있었나 생각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1000자 쓰는 게 너무 괴로웠는데 이제는 쓸 적 슬쩍 적어도 1000자가 대충 쓩 잘 넘겨져서 신기해하고 있어요.

 

티스토리를 이제 막 시작하신 분들은 포스팅 글 내용을 1000자 이상씩 꼭 글을 세어가면서 적으세요. 안 그러면 나중에 애드 고시에서 뚝하고 떨어지는 원인이 됩니다. 저도 그래서 1번 떨어졌어요! 

 

 

 

티스토리 블로그 글작성시 글자수 세는법

티스토리에는 글자를 세는 기능이 없어요. 지금 에드고시를 한참 준비 중이면서 양질의 포스팅을 위해서 열심히 열을 올리고 있는 우아한 마녀예요. 우선 에드고시용 포스트는 1000자 이상을 써

blang-ss.tistory.com

티스토리 글자 수 세는 법을 포스팅했습니다. 이곳에 가서 항상 1000자 이상 되는 포스팅인지 글자 수를 매번 체크하시고 포스팅하시길 바랄게요! 

 

저는 티스토리를 이제 막 시작한 블린이로써 제가 겪는 불편한 사항들을 자주 이 카테고리에 다룰 생각이에요. 또 다른 양질의 포스팅을 많이 할 생각이니 자주 놀러 와 주세요. 

 

구독과 좋아요 관심 댓글은 저에게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