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티스토리 tip

티스토리 네이버 등록시 메타태그를 찾을 수 없거나, 검색로봇이 사이트를 접근 할 수 없다고 뜰때 해결방안!

by 트레이더퀸 2021. 2. 5.

 

우아한 마녀 블랑이가 티스토리 블린이인것은 다들 알고 계신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에드 고시를 위해서 우선 사이트를 구글, 네이버, 줌, 빙 이렇게 등록을 했어요. 근데 네이버에만 자꾸 등록 오류가 생기더라고요. 혹시 저와 같은 증상이 있는 분들이 있지 않을까 해서 포스팅을 했어요. 매우 간단하게 해결했거든요. 

 

우선 어제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티스토리를 등록하려고 하자 메타태그를 찾을 수 없거나, 네이버 검색로봇이 사이트 서버에 접근을 할 수 없습니다. 호스팅 또는 사이트 서버 관리자에게 확인 요청해 주세요.라는 문구가 뜨면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질 않았습니다.

 

구글이나 다른 사이트는 다 문제가 없었는데 유독 네이버만 되지 않더라고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간단 체크로 티스토리를 검색하니 검색로봇이 사이트에 접근할 수 없다고 떴습니다.

 

 

그래서 폭풍 구글링을 해봅니다. 

도대체 무슨 문제일까 알고 싶지만 다들 대부분의 검색으로 나온 답변은 시간이 해결해준다가 제일 많았고 두 번째는 robots.txt를 메타태그로 본문에 넣으라는 내용들이었습니다.

 

구글링의 답변대로 저는 하루를 더 기다려봤어요. 

그런데도 여전히 똑같이 소유자 확인은 되지 않았고 검색 결과도 똑같았습니다.

 

이거 계속 기다려야 하는 것인가?라는 의문이 생겼고 분명 전에는 등록이 잘 되었던 같은데 삭제를 해서 등록이 다시 되지 않는 것일까? 오만가지 생각을 다 했습니다. 고수인 분이시면 아마 지금 위에 스크린숏을 보고 저의 문제점을 찾았을 거라고 생각이 들어요. 여러분은 아시겠어요? 우아한 마녀 블랑이의 실수를?? 아니면 여러분도 똑같은 실수를 하고 계신 걸까요! 만약 저와 같은 실수를 하신 분이라면 등록 오류를 매우 쉽게 고칠 수 있답니다.

 

저는 제 지인에게 제 티스토리 주소를 알려주는데 거기서 저는 이 문제를 바로 해결할 수 있는 답을 찾습니다.

 

바로 제가 티스토리 주소를 잘 못 등록하여 이런 오류가 생겼어요. 무슨 오류이냐고요? 아래 1.2.3번 중에 여러분은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어떻게 네이버에 등록하셨나요? 

 

자 여러분은 어떤 주소로 등록을 하셨나요? 

 

http://blang-ss.tistory.com               (1) 번

https://www.blang-ss.tistory.com       (2) 번

https://blang-ss.tistory.com              (3) 번

 

네이버 등록에 맞는 주소가 어떤 것일까요? 

바로 (3) 번입니다.

 

제가 네이버 등록 오류가 생겼던 이유는 바로 저는 (2) 번으로 등록을 해서 진행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래서 계속 메타태그를 찾을 수 없거나, 검색로봇이 사이트를 접근할 수 없다고 떴습니다. 이 주소 문제는 네이버뿐만 아니라 구글 등 다른 사이트에 등록할 때도 똑같은 문제점이 생길 거 같습니다. 

 

자 이제 제가 3번의 주소를 이 블로그에 적어볼게요. 짜짠~! 

 

https://blang-ss.tistory.com   

 

블랑 : 상상디자인

웹디자이너 우아한 마녀 블랑의 티스토리 스킨 수정, 브랜딩 마케팅, Wix, 아임웹 홈페이지 제작 이야기

blang-ss.tistory.com

이 주소를 등록하자마자 오류가 사라졌으며 검색이 제대로 되었습니다. 블로그 소개 부분은 수정은 블로그 환경설정 블로그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보니 블로그 소개글을 한번 업데이트를 해줘야 할 거 같아요. 지금은 정부지원과 저의 사업 이야기도 적고 있으니깐요. 잠깐 이야기가 딴 데로 흘러갔지만 다시 아래의 사진을 볼게요.

 

자 모든 것이 제대로 작동되고 진단되는 것이 나왔습니다. 아주 간단하죠! 

 

이렇게 네이버의 서치 어드바이저에 나왔던 검색로봇이 사이트에 접근 해 정보를 수집할 수 없었던 문제는 이렇게 간단하게 해결되었습니다. 

 

저 말고도 혹시 이런 간단한 오류를 범하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그분들께 도움이 되시라고 포스팅을 했어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꾸욱! 댓글~! 구독하기 눌러주시면 우아한 마녀 블랑이가 너무 행복할 거예요! 

 

다음 포스팅은 더 유익한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이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