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티스토리 tip

티스토리 구독자를 늘려주는 구독 버튼 설정 방법

by 트레이더퀸 2021. 2. 8.

티스토리 구독자 늘려주는 오른쪽에 떠 다니는 구독 버튼을 추가해보세요.

 

저는 티스토리 첫날에 구독하기 버튼을 만들었는데요.

은근히 맞구독하러 다니면 이 구독하기 버튼이 없는 분들이 종종 있더라고요.

이 구독하기 버튼이 있다면 좀 더 방문자가 여러분의 블로그를 구독하기 쉽습니다. 이 버튼이 없다면 블로그의 글의 맨 밑에 있는 버튼을 찾아서 구독하기를 눌러야 하지요. 

은근히 귀찮아요. 그래서 그냥 구독을 안 하시고 가시는 분들도 있을 거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초보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구독하기 버튼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초보가 초보한테 알려주는 이 웃긴 상황은 뭘까요? 고수도 아니면서 아는 척 중)

 

1분도 걸리지 않고 구독 버튼을 티스토리에 오른쪽 상단에 추가하실 수 있어요.

 

이렇게 쉬운 티스토리 오른쪽 상단에 구독 버튼 설정하는 방법을 지금 해보러 갈까요?

 

위에 사진을 보면 오른쪽 화면 위에 떠다니는 구독하기 버튼이 있는 블로그들이 구독자를 더 쉽게 모울수 있겠죠? 그러니 여러분도 여러분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독하기 버튼을 추가해 봅시다.

 

1분도 걸리지 않으니 빠르게 따라 해서 추가해보아요!

 

우선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를 들어가 볼게요.

(아래 사진을 참조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왼쪽 사이드바 메뉴에서 꾸미기 카테고리에 메뉴바 / 구독 설정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메뉴바 설정과 구독 버튼 설정 창이 나온답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메뉴바 설정과 구독 버튼 설정을 자신의 원하는 자리에 표시하거나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래 구독 버튼 설정에서 구독 버튼을 표시합니다.로 바꾸시고 구독 버튼은 오른쪽 상단에 위치합니다로 바꿔주신 후

변경사항 저장을 꾸욱 눌러주시면 여러분의 블로그에도 이제 구독 버튼이 오른쪽 상단에 떠 있습니다.

 

그럼 지금 메뉴에서 보이는 메뉴바 설정은 무엇일까요?

 

메뉴바는 바로 여러분의 블로그 계정관리를 바로 들어가실 수 있게 설정해 놓는 건데요.

이것 역시 상단에 같이 표시하시면 관리하시기 편리합니다. (아래 그림 참조)

 

 

 

메뉴바 설정을 표시하면 본인 블로그 화면에 이렇게 T자로 보이는 메뉴가 오른쪽 상단에 나타납니다. T자를 누르면 이렇게 본인의 블로그 계정관리를 바로 하실 수 있어요. 운영 중인 블로그가 다 나오고 바로 글을 쓰실 수 있으며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고 티스토리 홈이나 피드로도 이동하실 수 있어요. 그러니 안 보이는 것보단 보이는 게 더 블로그 운영을 할 때 편리하시겠죠! 이 메뉴들은 고정되어 있어서 따라다닌답니다.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쓰거나 관리자 페이지에 들어갈 때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어요. 새컨 블로그로 이동하거나 글을 쓰거나 관리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어서 편리하답니다. 

 

위에 내용이 여러분께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제 블로그 구독이랑 공감 마구 마구 부탁드려요!

 

우아한 마녀 블랑이가 또 좋은 내용으로 여러분을 찾아뵐게요!

 

 

블랑 : 상상디자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