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티스토리 tip

티스토리 블로그 글작성시 글자수 세는법

by 트레이더퀸 2021. 2. 14.

 

티스토리에는 글자를 세는 기능이 없어요. 지금 에드고시를 한참 준비 중이면서 양질의 포스팅을 위해서 열심히 열을 올리고 있는 우아한 마녀예요. 우선 에드고시용 포스트는 1000자 이상을 써야 합니다. 이게 띄어쓰기나 빈칸을 빼고 오로지 텍스트로만 1000자 이어야 한다는 포인트죠! 근데 우리는 셀 수가 없잖아요? 그리고 너무 글씨를 빡빡 붙여서 쓰면 안 이뻐요.

 

그래서 오늘은 1000자를 셀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드릴게요! 

 

 

www.kidols.net/ 위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저 빨간 박스 안에 티스토리에 작성한 내용을 복사해서 넣습니다.

그다음 띄어쓰기 제외 부분에 체크를 해주시면 글자 수가 나옵니다. 

아 그리고 줄 바꿈 1로 계산을 0으로 계산으로 바꿔주셔야 합니다.

 

바로 이렇게 말이죠! 만약 영문이라면 맨 앞에 모든 글자 1글자로 계산 부분을 바꿔주시면 됩니다. 한글 1글자, 영문 0,5글자로 계산으로 바꿔주시면 영문자도 정확하게 글자 수를 셀 수 있습니다. 

아래는 사이트에 나온 글자수 세기 계산 방법에 대한 내용을 퍼왔습니다. 

글자 수 세기 계산 방법

  • 전체 1글자로 계산 : 모든 글자를 1글자로 계산합니다.
  • 한글 1글자, 영어 0.5글자로 계산 : 한글은 1글자로, 영어는 0.5글자로 계산합니다.
  • 줄 바꿈 계산 : 줄 바꿈을 글자 수에 포함할지 안 할지를 결정합니다.
  • 띄어쓰기 제외 : 체크하면, 띄어쓰기는 글자 수세기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제 글자수 세는 방법에 대해서 고민 안 하시고 포스팅하실 때 유용하게 써보시기 바랍니다. 위에 사이트를 즐겨찾기 해놓고 포스팅할 때마다 사이트에 들어가서 체크해보시면 편하겠죠? 

 

저도 블로그에 모든 포스팅의 글자가 1000자 이상은 아닌 거 같아서 오늘부터 이 글자 수세는 계산기로 글들의 글 수를 체크하고 수정을 해야겠습니다.

 

수정하면 블로그 저품질이 온다는 내용이 많은데요. 또는 저품질과 상관이 없다고 하는데 우선 글자 수가 많아지는 수정은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그러니 내용을 추가하시는 수정은 안심하고 하셔도 됩니다. 이미지 추가보다는 실질적은 텍스트를 추가를 많이 하셔야 좋습니다! 또 최적화 SEO를 위해서 포스팅 글자 수가 많은 게 좋습니다. 상단 노출이 되려면 기존의 포스팅보다 더 많은 글자 수로 된 포스팅이어야 된다고 합니다. 

 

에드 고시를 위해서 꼭 1000자 이상이 아닌 여러분의 블로그의 방문자 유입력을 높이기 위해서 1000자 이상의 양질의 포스팅을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럼 구글 에드센스 광고를 클릭할 확률도 높아지고 사이트의 질도 높아진답니다. 

 

이상 우아한 마녀 블랑이가 티스토리 블로그 작성 시 글자 수 세기 방법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렸습니다!

오늘 발렌타인데이인데 다들 러브러브 하시기 바랍니다! 

 

 

블랑 : 상상디자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