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에드센스 광고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을 올려주는 비법 공개

by 트레이더퀸 2021. 3. 8.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을 올려주는 광고 배치법이 다들 궁금하실꺼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수익을 올려주는 광고 배치 레이아웃에 대하여 웹디자이너의 시각인 ui 디자인시 어떻게 접근하는게 좋은지에 대해 말해 보겠습니다. 

최근 비트코인 투자로 인해서 티스토리 블로그에 좀 소홀했었습니다. 그리고 아직 애드센스 승인이 나지 않은 상태서 이 글을 적는게 조금은 웃길찌 몰라도 어쨋든 웹디자이너의 ux/ui 의 시각 관점에서 적은 글이라는 점을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실 티스토리 메인에 광고 배치보다는 우리의 글을 보통 구글이나 다음에서 검색해서 들어온다고 과정했을때 우리의 게시글을 읽을때 클릭하기 쉬운 배치법에 대해서 먼저 적어볼께요. (저는 반대입니다. 사실 다들 메인을 타고 먼저 들어오세요. 아직은 제가 구글상단에 오른 글을이 몇개 없어서 일꺼 같습니다만 우선 다들 저보다 오래된 블로거이시거나 저랑 비슷한 신생블로거 이시니깐 적어보겠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을 올려주는  본문에 광고 배치 레아아웃

우선 애드센스 수익을 올려주기 위해서는 티스토리 스킨이 중요하다는 말을 먼저 하고 싶네요.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어떤 레이아웃 스킨이 좋을까요?!

바로 오른쪽 사이드바가 있는 스킨이 좋습니다. 제가 그래서 몇번 좋다고 추천한 스킨들이 다 사이드바가 있는 무료스킨이였으며, 결국 우아한 마녀 블랑의 스킨도 역시 오른쪽 사이드바가 있는 디자인입니다. 또 상단에 상단메뉴를 설정하여 사이드바 카테고리를 보지 않아도 상단 메뉴로 더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보게 하는게 좋습니다. 

UI적인 시각에서 로고는 센터정렬은 좋지 않습니다. 상단메뉴에 시선이 덜 가기 때문입니다. 오른쪽 사이드바가 있는 UI디자인에서는 로고는 왼쪽 정렬과 로고옆에 메뉴를 같이 정렬해주거나 아니면 그밑으로 정렬해주는 디자인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유료스킨은 JB팩토리 스킨이 좋고 무료스킨은 정사각형 스킨이나 고래스킨 그리고 스타큐브 오디세이 스킨이 좋습니다. 

이런 레이아웃으로 광고를 설정하신다면 많은 클릭을 유도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본문에는 이미지 보다는 키워드 광고를 넣는게 더 좋은 팁일꺼 같습니다. 저도 그런 키워드 광고를 몇번 눌러본적 있어요. 본문에 있기에 매우 좋으며 또 키워드 광거 검색바를 사이드 상단이나 로고 옆에 넣는 것 역시 좋습니다. 이러면 큰 레이아웃이 망가지지도 않으며 여러분은 가독성 있는 광고를 넣으실수 있습니다.

왼쪽 사이드바에 큰 광고를 본문을 따라다니게 하면서 넣으셔도 좋을꺼 같습니다. 

하단에 광고와 함께 관련글 광고와 또 추천글 인기글을 분리하시고 그 사이에 관련글 광고를 삽입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아직 제가 애드센스 광고 승인이 나지 않아서 벌써 2번째 떨어졌는데요. 1일 1포스팅을 최근 지키지 않고 또 스킨도 바꾸고 제가 맘대로 블로그의 카테고리를 늘린탓도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빨리 승인이 나서 여러분께 정사각형에 어떻게 애드센스 광고를 넣는지 포스팅하고 하나씩 저랑 채워가는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할만한 곳을 링크하겠습니다.

conmani0815.tistory.com/122

 

구글 애드센스 인피드 광고 설정하는 법

애드센스 인피드 광고는 블로그에서 글 목록 사이 사이에 들어가는 광고입니다. 애드센스 광고 중에서 설정하기가 제일 어렵습니다. 그리고 스킨에서 글 목록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conmani0815.tistory.com

conmani0815.tistory.com/124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설정하는 법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하려면 트래픽 규모와 고유한 페이지 수에 대한 최소 요건을 충족하는 사이트가 있어야 한다고 애드센스에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광

conmani0815.tistory.com

이분의 광고를 넣은 레이아웃도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수익이 잘 나기 좋은 구조입니다. 

저도 빨리 수익을 내는 블로그가 되고 싶네요. 언제쯤 가능할찌는 저도 모르겠습니다. 

오늘부터 1일 1포스팅 다시 시작하겠습니다. 요즘 코인때문에 잠시 마음의 안정이 필요해서 잠깐 티스토리를 관리하지 않았어요. 그러면서 많은 공부들을 하게 되었습니다. 좋은거 같아요! 이제 다시 시작해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