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코인 실전매매법

[비트코인 차트 공부] 손익비에 의거한 타점을 잡아야 할 곳

by 트레이더퀸 2021. 4. 21.

자 마진거래를 하든 현물을 거래하든 우리는 손익비가 좋은 지점에서 타점을 잡아야 할 합니다. 물론 최저점에서 잡으면 최상이겠지만 그렇다고 최저점을 놓쳤다고 해서 들어가지 못하는 건 아닙니다.

그림을 크게 클릭하셔서 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검정색 라인은 최근의 채널입니다. 현재 어제의 고점 57487과 어제의 저점 53106안에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일 많은 움직임 있는 고점과 저점에 핑크색 선을 그어 봅니다. 여기가 바로 매물대가 되겠습니다. 핑크색 근처에 파란색 박스가 보이시죠? 매물대로 표시한 겁니다. 

자 그럼 여러분들은 지금 진입을 하시겠습니까? 비트코인은 현재 56114인데 이곳에서 진입을 한다면 손익대비가 어떻게 될까요? 이곳에서 진입을 한다면 기본적인 매물대까지 떨어졌다가 올라갈 수 있고 크게는 전 저점인 54610까지 아래가 열려있습니다. 그리고 위로 올라간다면 어제의 전고점인 57487입니다. 그럼 손익 대비를 해볼게요. 바로 손해는 1이고 이익은 1.2입니다. 

그러니 들어가면 안되는 타점입니다. 여긴 홀짝 게임이 되어버리는 자리입니다. 다행히 올라가서 이익이 난다면 좋지만 떨어진다면 손실이 너무 아픈 자리입니다.

그럼 좋은 타점은 어디 일까요? 

바로 동그라미가 쳐진 매물대 부분입니다. 지금에서 떨어진다면 비트코인 55092 이하에서 수렴을 하고 캔들 모양을 보고 상승 캔들을 바꿔준다면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아래로 떨어지지 않고 그냥 올라가 버린다면 우리는 1번 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바로 56427에 있는 동그라미가 보이시나요? 그 부분에서 비트코인이 수렴을 한다면 비트코인은 57568까지 힘을 내서 올라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이곳 역시 나쁘지 않은 찬스의 자리입니다 손절라인은 55869로 해서 진입을 해 볼 수 있겠죠! 항상 리스크를 생각하고 타점을 잡으시면 이기는 싸움이 아닌 잃지 않는 투자법이 됩니다.

비트코인 트레이더로 오래 살아 남고 수익을 낼수 있는 것은 적은 리스크로 계속 다음 기회비용을 만드는 것입니다. 복리의 힘을 믿으세요. 

비트코인 마진 거래의 신이라고 불리시는 워뇨띠 같은 경우는 바로 3년 동안 매일 0.83의 복리로 지금의 거대 자산가가 되었다고 합니다. 

 자 우리는 비트코인으로 수익을 내기 위해서 코린이를 벗어나서 이 비트코인 트레이더의 무림의 세계에서 고수가 되도록 매일 더 공부해보아요.

반응형

댓글